webodm - Tool 2

작성일 2023.03.14 조회수 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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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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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역을 선택하여 점 구름을 클리핑할 수 있습니다. 클리핑 옵션에는 없음 / 강조 표시 / 내부 / 외부가 포함됩니다.


점 구름을 클리핑하려면 볼륨 클립 아이콘을 클릭하고 큐브를 모델에 배치한 후 원하는 영역을 포함하도록 재배치하고 다시 치수를 조정하고 회전합니다. 강조 표시는 기본적으로 클리핑 방법으로 설정됩니다. 큐브에 포함된 점만 표시하는 경우 "내부"를 클릭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 "외부"를 클릭합니다.


클리핑 볼륨 또는 폴리곤을 제거하려면 "Remove all measurements"(모든 측정 제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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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비게이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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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tree 3D 뷰어에는 동작을 정의하는 4개의 탐색 컨트롤이 있습니다.


접지 제어


접지 제어 장치는 지면에 고정된 상태로 항법되었습니다. 마우스 왼쪽 버튼은 모델을 수평으로 이동하고 마우스 휠은 줌을 제어하며 오른쪽 버튼은 모델 주위를 돈다.


플라이 컨트롤


플라이 컨트롤은 키보드를 사용하여 새의 눈처럼 카메라를 움직입니다. 키 "W"와 "S"는 카메라 방향으로 각각 앞과 뒤로 이동하고, "A"와 "D"는 각각 왼쪽과 오른쪽으로 이동한다. 또한 "R" 및 "F" 키를 누르면 카메라가 위아래로 움직입니다. 마우스 왼쪽 버튼은 카메라 방향을 변경하고 마우스 휠은 줌을 제어하며 오른쪽 버튼은 XYZ 축으로 카메라를 이동합니다.


이러한 이동 속도는 슬라이딩 컨트롤을 사용하여 제어할 수 있습니다.


헬리콥터 조종


헬리콥터 조종은 키보드를 사용하여 항공기에서와 같이 카메라를 움직인다. "W"와 "S" 키는 수평면에서 각각 앞과 뒤로 이동하고, "A"와 "D" 키는 각각 왼쪽과 오른쪽으로 이동한다. 또한 "R" 및 "F" 키를 누르면 카메라가 위아래로 움직입니다. 마우스 왼쪽 버튼은 카메라 방향을 변경하고 마우스 휠은 줌을 제어하며 오른쪽 버튼은 XY 축에서 모델을 이동합니다.


이러한 이동 속도는 슬라이딩 컨트롤을 사용하여 제어할 수 있습니다.


궤도 제어


궤도 제어는 기본 탐색 동작입니다. 마우스 왼쪽 버튼은 모델 주위를 돌고, 휠은 줌을 제어하며, 오른쪽 버튼은 XYZ 축에서 모델을 이동합니다.


풀 익스텐트


전체 확장 버튼을 누르면 모델 보기가 복원됩니다.


네비게이션 큐브


탐색 큐브에는 모델이 포함된 와이어프레임 큐브가 표시됩니다.


컴퍼스


나침반 버튼은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나침반을 표시합니다.


카메라 애니메이션


카메라 애니메이션 버튼은 카메라 애니메이션 경로를 생성합니다. 카메라의 위치는 녹색 선의 점에 의해 정의되며 파란색 선의 점은 카메라를 향하려는 위치입니다.


애니메이션을 만들려면 카메라 위치 및 카메라 방향에 대한 포인트를 조정한 다음 장면 섹션에서 카메라 요소를 선택하여 더 많은 포인트를 만들거나 애니메이션 속도를 변경하거나 애니메이션을 재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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