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커스컴퍼니, 확장현실 기반 미술품 거래 서비스 ‘아츠미’ 론칭

작성일 2023.02.08 조회수 926

작성자 정보

  • 박하운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4a192cf71301fc578e6fb6d53ef2ee80_1675840251_8844.jpg



‘모든 영혼을 위한 예술’이라는 아츠미의 슬로건이 표현하듯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쉽고 간단하게 예술품을 감상, 전시, 소장하고 누릴 수 있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동시에 경제적 어려움, 흔치 않은 전시 기회 등의 현실적 문제를 겪고 있는 예술가들에게는 새로운 시장 기회를 만들어 줄 예정이다.


또한 서커스컴퍼니는 국내 1조, 전 세계 72조 규모인 세계 미술 시장에서 최근 주목받고 있는 ‘K-컬처’의 하나로 국내 예술가들이 국경이 없는 판로를 개척할 수 있어 국가적으로도 유익한 서비스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아츠미는 시간과 공간, 비용의 제약이 없이 실제 공간에 예술품을 설치해 전시할 수 있는 증강현실 전시 ‘아츠필터’, 작품 속에 녹아 있는 예술가의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는 증강 현실 콘텐츠 ‘아츠스캔’ 등으로 구성됐으며 예술 분야 종사자들에게 현실적 제약이 없는 작품 활동의 도구를 제공한다.


서커스컴퍼니 박선욱 대표는 “실감형 문화예술 서비스 시장을 만들어 작가와 예술품 애호가들에게 실효성 있는 혜택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향후에는 메타버스 갤러리, NFT 연동을 통해 예술품의 가치가 보호받는 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서커스컴퍼니는 아츠미 서비스 론칭과 함께 서비스에 참여할 예술가를 모집하고 있다. 관심 있는 예술가는 아츠미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및 문의할 수 있다.


*용어 설명: 확장 현실(XR, extended reality)-증강현실(AR), 가상현실(VR)을 모두 포함하는 개념으로, 현실(Reality)을 확장(extend)하는 데 사용되는 모든 기술을 뜻한다.


서커스컴퍼니 개요


서커스컴퍼니는 AR, VR, 메타버스,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과 콘텐츠를 개발하며, 교육, 문화예술, 유통 마케팅 분야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가는 10년 차 스타트업이다. 이제 일상 속 밀접한 영역에서 디지털 가치를 재정의하고자 한다. 회사 미션은 ‘기술과 콘텐츠의 연결로 일상에 가치를 더하고, 유익한 재미를 나눈다’이며, 슬로건은 ‘기술을 재미있고 맛있게’다.


아츠미 홈페이지: https://www.artzme.io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40 / 1 페이지

최신뉴스/정보


글이 없습니다.